영성자료

[스크랩] 외부로부터의 공격

아 푸른하늘 2010. 9. 9. 15:11

외부로부터의 공격    

1. 악한 자의 화전  

 “믿음의 방패로 악한 자의 화전을 소멸하라”(엡 6:16).  

 사탄은 우리의 내부의 죄 뿐만 아니라 외부로부터 화전(火箭, flaming arrows of the evil one)을 쏘아 우리의 생각, 의지 및 감정을 공격해 온다.

악한 자의 화전을 맞으면 대체로 갑자기 심하게 마음이 심란해지거나, 중오심, 비판하는 마음, 충동적인 욕정, 질투심 및 두려움이 생긴다.

 많은 사람들이 속는 이유는 마귀가 “내” 생각인 것처럼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좌절, 낙심, 증오, 시기 등 거의 대부분의 부정적인 생각의 배후에는 악한 자가 역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 마귀의 불화살에 쏘인 증상과 대처 방안  

증상

 근거 없이 갑자기 추악하고 끔찍하고 깜짝 놀랄만한 생각이 떠올라 섬뜩할 때가 있다.

그 이유는 악한 자가 끊임없이 나쁜 생각의 ‘화전’을 쏘아 대고 있기 때문이다.

악한 자는 한시도 쉴새 없이 화전을 쏘아서 성도를 유혹하고 죄를 짓게 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약 1:14-15).

 마음 속에 가득한 악독과 악한 자의 화전을 분명하게 구별하기는 쉽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성도들은 자신의 약점을 어느 정도 잘 알고 있으므로 적과의 전쟁은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원수 마귀의 화전은 돌발적이며 참기 어려울 정도로 충동이 심한 것이 보통이다.

특히 악한 자의 화전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에게 화를 냈을 때는 혼란과 죄책감이 가중되는 것이 보통이다.  

대처 방안

 갑자기 부정적인 생각이 떠올랐을 때에는 예수님이 하신 것과 같이 나쁜 생각을 주는 사단을 즉시 꾸짖어서 쫓아내야 한다(마 4:10).

 동시에 그러한 나쁜 생각을 가져오게 하는 ‘견고한 진’을 허물어 버리고 모든 이론, 생각, 감정 및 행동 습관을 예수께 복종시켜야 한다(고후 10:3-5). 
 

3. 장소  

 사탄은 자체의 ‘화전’ 뿐만 아니라 어떤 특정한 장소, 사람 또는 물건을 통해서도 영향력을 행사한다.

구약에서 종교개혁을 시행할 때 성전과 땅을 더럽힌 가증한 우상이나 이방신을 섬기는 제사장들을 제거하여 성전 및 국토를 깨끗하게  하였다. 

 
가. 관련 성경 구절  

-성도가 악한 자와 멍에를 같이 하면 선한 행실을 더럽히게 된다 (고후 6:14-17; 고전 15:33).

-요시아 왕은 유다와 예루살렘을 정결케 하고 (3절),

각종 우상들을 제하여 버렸으며, 이방신을 섬기는 제사장들까지 처형하였다 (대하 34:3-7).

아사 왕은 우상을 섬기는 모친까지 태위의 위(位)에서 폐했다 (왕상 15:13).

-가증한 것을 집 안에 들여서는 안된다 (신 7:26).

-에베소의 마술사들은 예수님을 믿게 되자 집 안의 가증한 책들을 불살라 버렸다(행 19:17-20). 
 

나. 대처 방안  

공공 장소

 식당, 극장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갑자기 머리가 아프거나 침울하고 이상한 기분을 느끼면, 형편에 따라 조용히 속으로 보혈, 성령의 기름부음과 천사로 보호해달라고 기도하고 예수 이름으로 괴롭히는 영을 쫓아라.

 사탄의 공격이 분명해지면 머뭇거리거나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대항하라.

속으로 조용히 그러나 단호하게 예수 이름으로 물리칠 것.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대부분의 경우 이런 간단한 사실을 모르거나 무시하기 때문에 고통스런 나날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가정이나 사업체

 가정이나 사업체에서는 본인 자신의 통제가 가능하므로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기업으로 주신 가나안의 성읍에 있는 모든 것들--사람, 가축 및 탈취품--은 하나도 남김없이 ‘진멸’(진멸, Destroy Completely)하라고 명령하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직접 들어가서 살 가나안 족속들의 가증한 풍물의 영향을 받아 우상을 섬겨서 여호와께 범죄하기가 그만큼 쉬었기 때문이다 (18절).

반면에 가나안 족속들에 속하지 않은 민족들의 경우는 남자만 쳐부수고 탈취한 다른 모든 것은 가지고 누리라고 말씀하셨다 (13-14절).

 그러므로 성도들은 가정이나 사업체 내에 하나님께 범죄가 되는 가증한 물건들을 절대로 두지 말고 ‘진멸’해야 한다.

특히 새로운 집이나 사업장을 마련했을 경우, 그 장소를 하나님께 완전히 헌당하여 하나님의 방어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신 7:26; 시 125:2-3; 91:9-11).

 이런 행위를 지나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새로 이사 오기 이전에 살았던 사람이 어떤 독실한 성도가 아닌 한 그 장소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사단이 도구가 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잠 3:33). 
 

영적 요새를 세우는 법

 가장이 제사장의 직분을 발휘하여 새로 이사 온 집이나 사업장을 하나님께 헌당하는 것이 좋다.

솔로몬의 성전 봉헌 기도를 예로 삼아도 좋다 (대하 6장). 
 

기도문의 예:

“저희의 모든 것이 되시고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구하오니 이 장소에서 행해진 모든 사악한 행위나 회개하지 않은 죄가 있으면 빛 가운데 드러내 주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에 힘입어 명하노니 이 장소에 붙어있는 모든 사악한 무리들은 영향력을 지금 지금 곧 중지할지어다.

 주님, 십자가의 권세에 의지하여 간구하오니 저희를 대신하여 이 장소에 있는 모든 사악한 무리들을 제거하어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 가정 (또는 사업체) 에늘 충만하게 임재하시고 이 장소를 주님의 목적을 위해 사용하여 주옵소서.

이 장소에 파수보는 천사를 보내어 말씀에 따라 이 장소를 악한 자의 세력으로부터 인봉하고 방어하여 주시옵소서 (요 17;15; 살전 3:3).

 악한 자는 이 장소에 거할 권리가 이제는 하나도 없음을 내가 선언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타

-가증한 물건들 및 음악, 놀이, TV 극 등은 모두 제거해 버리고 주님께 영광 돌리는 것들로 채울 것. 집 안에서 성경 일기, 찬양 및 기도가 끊이지 않게 하라.

-악한 자의 침입을 느끼면 예수 이름의 권세로 단호히 물리쳐라.

-가족 간의 긴장이나 반목은 빨리 해소하라.

-집 안에 이상한 사람이나 물건이 들어오는 것에 대해 각별히 유의하라.

-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경건한 유럽을 자녀들에게 심어주라(시 102:28; 103:17-18). ♡

출처 : 행복†충전소
글쓴이 : 대명교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