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밥 키우기

[스크랩]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찬양은 과연 어떠한 것인가요? 본문

질문이있어요

[스크랩]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찬양은 과연 어떠한 것인가요?

아 푸른하늘 2010. 7. 6. 17:48

   저는 찬양을 통해 많은 은혜를 받고 응답을 받습니다.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는 이유와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찬양은 과연 어떠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찬양의 사전적 의미는 '훌륭함을 기리어 드러냄' 입니다. 그러나 찬양의 성경적인 의미는 하나님의 영광과 위엄 및 그분의 모든 행사를 시, 노래, 여러 악기들의 연주 및 춤 등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통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시편 150장 3-5절에는 "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지어다 소고치며 춤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지어다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지어다" 말씀하셨습니다.
   세상 음악은 하나님과 전혀 상관이 없으며 생명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노래를 많이 부른다고 해도 영혼이 잘 되는 축복이 임한다거나 사업터나 일터에 축복이 임하는 것이 아니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해 또는 영광을 돌리기 위해 드리는 찬양은 생명이 있기에 우리의 삶에 기쁨을 주고, 영혼이 잘 되게 하므로 갖가지 축복이 임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는 이유는 무엇이며,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찬양은 어떠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는 이유
   우리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는 이유는 먼저, 하나님께서 우리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이 하나님께 영광돌리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로마서 11장 36절을 보면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다" 했고, 고린도전서 10장 31절에는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망에서 생명으로 구원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온 인류의 죄를
   대속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우리가 죄사함을 받아 참생명을 얻었고 영생의 길로 가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신 구속의 은혜와 사망의 길로 갈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해 주심에 감사함으로 하나님 앞에 찬양을 드리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지요.
   하나님을 찬양하는 또 다른 이유는 하나님께서 찬송 중에 거하시기 때문입니다(시 22:3). 따라서 곡조 있는 기도인 찬양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마음의 소원을 응답받을 수 있습니다.
   
   2.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찬양
   1) 천국에 소망을 두고 기쁨으로 드리는 감사의 찬양
   찬양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는, 회개의 찬양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 살지 못하여 죄를 지음으로 충만함이 떨어지니 곤고함 속에서 드리는 슬픔의 찬양을 말합니다.
   둘째로는 사명감당을 위한 찬양입니다. 주어진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드리는 찬양이지요.
   셋째로는 천국에 소망을 두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드리는 찬양이 있는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은 바로 천국에 소망을 두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드리는 참생명의 찬양입니다.
   사도행전 16장을 보면 예수 그리스도를 열심히 증거하다가 옷을 벗기우고 매를 맞고 착고에 채인 채 깊은 감옥에 갇힌 바울과 실라가 하늘에 소망을 두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받는 고난에 감사하며 기쁨으로 찬송을 올렸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옥문을 여시고 착고를 풀어 주시며 간수의 가정까지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놀라운 역사로 함께하신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천국에 소망을 두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드리는 찬양을 기뻐 받으신다는 사실입니다.
   
   2) 마음 중심을 다해 드리는 찬양
   찬양에는 마음 중심에서 우러나와 살아 역사하는 영혼의 찬양이 있는가 하면, 비록 아름다운 목소리로 찬양을 한다해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찬양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천국에 소망을 두고,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향기로운 찬양을 올릴 때 기뻐 받으십니다. 물론 이러한 마음 중심에 아름다운 목소리까지 겸비한다면 최상의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마음 중심을 다한 찬양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첫째로, 거룩하고 흠 없는 상태에서의 찬양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흠과 티가 없으신 거룩하신 분이며 사랑 자체가 되십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자녀들도 악이 전혀 없는 거룩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사랑이 넘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찬양을 드려야 하며 또한 찬양하는 사람의 외모도 깨끗하고 단정해야 합니다.
   둘째로, 기도로 준비된 찬양입니다.
   우리가 어떤 일을 추진하려고 할 때에도 만반의 준비가 선행되어야 하듯이 아름답고 은혜로운 찬양을 하나님께 드리기 위해서는 찬양하는 곡과 가사 등 분야 분야를 정성껏 준비하되 무엇보다도 기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마음 중심의 찬양을 부르기 위해서는 기도하여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야 합니다(고전 14:15). 그래야만 항상 기뻐하고 감사할 수 있는 것이요, 세상으로부터 오는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벗어 버림으로 마음에 평강이 임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찬양을 드릴 수 있습니다.
   셋째로, 성령의 감동함 속에 드리는 찬양입니다.
   찬양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은혜를 입고 감동함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찬양하는 사람이 먼저 성령의 감동함을 입어야 은혜로운 찬양을 할 수 있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은혜가 될 수 있는 영혼이 담긴 감동의 찬양을 드릴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찬양은 우리에게 충만함을 주어 영혼을 살찌우며 모든 것을 아름답게 바꾸어 줍니다. 즉 슬플 때에 충만함과 기쁨을 주고(시 105:2, 3), 상한 마음을 치료받으며(삼상 16:23), 모든 고난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줍니다(벧전 1:3-7). 또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으며(행 16:25, 26), 어떤 상황에서도 수치를 당치 않게 되고(욜 2:26), 마음의 소원을 응답받는 등 많은 축복이 임하게 됩니다.

출처 : 행복†충전소
글쓴이 : 金鐘日牧師 원글보기
메모 :